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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들

서울시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서비스

by 안녕소 2022. 12. 3.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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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시-취학통지서-온라인-제출서비스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서비스

     

    서울시, 정부 24 서비스 비교

    • 서울시 제출서비스(PC)  : 신청 → 학교 온라인 제출
    • 정부 24 발급 서비스(모바일, PC) : 신청 → 인쇄 → 학교 직접 제출

    취학예정 아동의 취학통지서를 인터넷 조회 후 해당 초등학교에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서비스로 별도의 출력이나 제출 없이 취학통지서 제출이 완료됩니다. 다만 제출 여부와는 별개로 예비소집일에는 반드시 참석하여 입학 관련 내용을 전달받아야 합니다.

    정부 24에서도 발급 서비스를 통해 전국단위로 12일 24시까지 운영하며 예비 소집 참석 시 취학통지서를 출력하여 직접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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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

    • 23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대상은 원칙적으로 만 6세 아동으로 2016년 1월 1일부터 2016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아동으로 서울에 거주하는 취학아동의 세대주, 부모, 조부모 등 보호자
    만 5세 아동이 조기입학을 희망할 경우 22년 12월 30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전년도 입학 유예자들도 별도 연장 신청 없다면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 방법

    • 12월 2일 오전 10시 ~ 12일 월요일 오후 6시까지 서울시 온라인 민원에 접속하여 공동 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을 받은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제출 후 취학통지서를 출력하고자 할 경우에는 온라인 민원 누리집 상단 신청 결과 확인 메뉴에서 12일 오후 6시까지 출력이 가능합니다.

    추가 사항

    •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이용한 후 신청 기간 내에 서울시 범위에서 전입, 전출이 일어날 경우 제출 서비스를 재신청해야 하며 재신청 못할 경우 인편 통지를 받아 학교에 제출하면 됩니다.
    • 취학통지서 발급, 제출뿐만 아니라 취학 아동 및 예비 학부모에게 필요한 예방접종, 유의 사항 등 관련 안내문을 다운로드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제출 서비스 이용 안 할 시

    • 해당 동주민센터 직원이나 통장 등을 통해 12월 13일 화요일 ~ 20일 화요일까지 취학통지서를 우편 등으로 전달받게 되며 입학할 초등학교의 예비소집 참석 시 제출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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